전체메뉴보기

뉴스 News

국토교통부 드론 전문교육기관 지정 승인
2024-04-16 17:50:47
상지대_987_1.JP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톨릭상지대학교(차호철 총장) 드론교육센터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받았다.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은 드론 등 초경량비행장치 국가 자격 취득에 있어 필기시험이 면제되며, 대학 내에서 자체 시험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일반교육기관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전문교육기관이다.

 

이에 따라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사람들은 가톨릭상지대학교 드론교육센터에서 드론 조종과 장비 운용 기술을 배워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가톨릭상지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에서의 드론기술 도입이 활성화되고 있는 것에 발맞춰 우리 지역의 드론기술을 적용한 방제, 방역, 영상촬영, 수색 및 감시 등 다양한 분야에 드론 조종사 양성을 위해 2019년에 드론교육센터를 설립하고 그 해 국토교통부로부터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았다.

 

가톨릭상지대학교 드론교육센터는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대학 내 최상의 이론 및 실기교육장을 갖추고 초경량비행장치 무인 멀티콥터 조종자 자격교육과정을 비롯해 교관양성, 드론협회 조종 교육, 농업용 방제교육, 방제 지원, 체험 드론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드론 전문 인력 양성을 확대하기 위해 수강생들에게 다양한 수강료 감면 혜택을 제공해 교육비 부담을 덜어 주고 있다. 특히 국토교통부 전문교육기관 지정 기념으로 5월 말까지 특별 할인제도를 운영하여 더욱 유리한 조건으로 드론 국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드론교육센터장 이호재 교수는‘4차 산업혁명시대에 드론은 새로운 미래 기술로 각광받고 있는 유망한 분야로 드론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들에 대한 산업체의 수요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이에 따라 가톨릭상지대학교 드론교육센터는 양질의 교육과정을 개발 운영해 지역의 드론 교육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상지대_987_1.JPG상지대_987_1.JPG  

Catholic Sangji College All rignt Reserved.
[36686] 경상북도 안동시 상지길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