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보기

뉴스 News

2024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 선정
2024-04-03 17:20:08
사본 -KTG_8010_3.jp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가톨릭상지대학교(차호철 총장)는 교육부와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시행하는“2024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에 선정돼 지난 2008년부터 16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은 전문대학생들에게 어학능력 향상과 해외 현장 교육실습 기회를 제공하여 국내·외 양질의 취업 기회를 유도하고나아가 전문 직업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정부 지원 사업이다.

 

2024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은 자율공모, 지정공모, 해외창업트랙으로 나눠 총 310명 내외의 학생을 선발해 3개 권역으로 나눠 최대 5~9백만 원까지 지원해 준다.

 

가톨릭상지대학교는 2024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에 지정공모로 신청해 간호학과 재학생 3명이 최종 선발됨에 따라 오는 9월부터 총 16주간 미국 아이오와 주에 있는 위트대학에 파견돼 어학연수 및 임상실습을 받게 된다.

 

선발된 학생에게는 국비와 교비 지원을 통해 왕복항공료체제비 등 최대 9백만 원의 경비가 지원되며, 또한 현장학습을 마친 후 최대 20학점까지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어 어학 및 전공 실무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가톨릭상지대학교는 지난 2008년부터 16년 연속으로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에 선정되었으며, 2023년까지 61명의 학생들을 미국일본중국으로 파견해 글로벌 현장학습을 진행해 왔다.

 

가톨릭상지대학교는 글로벌 인재 양성과 대학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뿐만 아니라 대학 자체 국제교류 사업인 인터글로벌프런티어 사업과 해외 봉사활동해외 직무연수, 파란 사다리사업,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연수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인재 양성을 통한 해외취업 활성화에도 대학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취업처 발굴을 위해 호주캐나다, 베트남일본,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의 현지 산업체와 산학협력을 체결하는 등 해외취업을 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국제교류원장 백종욱 교수는이번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경쟁력과 함께 글로벌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가톨릭상지대학교는 많은 학생들이 해외연수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예산 확대와 함께 해외 유수 대학 및 산업체 발굴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사본 -KTG_8010_3.jpg사본 -KTG_8010_3.jpg  

Catholic Sangji College All rignt Reserved.
[36686] 경상북도 안동시 상지길 45